커뮤니티

위너스 소식

[보도자료]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대회’, 개막식 성화
작성자 : winners(winnersdanceschool@naver.com) 작성일 : 2022-11-08 조회수 : 2156
파일첨부 :


[이미지출처 : KBS1 평창동계패럴림픽대회 개막식 캡쳐/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세계인의 축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열기를 이어 9일 강원도 평창에서 열리는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대회’ 개막식 성화가 눈길을 끌고 있다.  


1988년 서울 패럴림픽 이후 30년 만에 동계올림픽 무대인 이번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대회’ 개막식 성화는 지난 3월 2일, 국민의 염원을 담은 패럴림픽 성화 봉송이 시작되었으며, 국내외 총 8곳에서 채화된 성화는 3월 3일 1988년 최초로 패럴림픽의 성화가 타오른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합화되어 총 2,018km의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

성화는 인간의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상징한다는 숫자 8의 의미를 담고 있다. 국내 5개 지역(논산, 청도, 고창, 안양, 제주)과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성화를 비롯해 최초로 패럴림픽이 열린 영국 스토크맨더빌, 세계인의 염원을 담은 소셜 캠페인의 의미인 디지털 성화까지 총 8개로 이뤄진 성화이다.


성화는 인간의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상징한다는 숫자 8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미지출처 : KBS1 평창동계패럴림픽대회 개막식 캡쳐/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지난 3월 2일부터 9일까지 이어지고 있는 성화는 장애인 주자 편의를 고려해 각 지역의 다양한 무장애 이동수단을 활용한 이색 성화봉송 행사를 통해 전달 되었으며 최지우, 강남, 바다 등의 유명 연예인들이 성화봉송에 참여해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대회’ 성공을 기원하고 있다.

 

최지우, 강남, 바다 등의 유명 연예인들이 성화봉송에 참여해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대회’ 성공을 기원하고 있다. 


또한, 이번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에는 성화뿐만 아니라 개막식에는 ‘위너스크루’가 등장할 것으로 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에는 성화뿐만 아니라 개막식에는 ‘위너스크루’가 등장할 것으로 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은 위너스쿠르 공연단.
국내외 다수의 유명대회를 석권한 한국을 대표하는 위너스크루는 이번 평창동계패럴림픽개막식 문화공연에서 passion, connected의 정신에 맞게 일반인과 장애인의 공존, 타 장르 예술과 스트릿댄스의 연결 등 화합과 공존의 퍼포먼스 등을 연출하여 많은 사람의 공감을 끌어냈다. 

위너스크루를 이끄는 박성진 단장은 “이번 패럴림픽공연을 계기로 장애인들과의 공존의 예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여러 작업을 진행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평창에서는 개ㆍ폐회식과 설상 경기인 장애인 바이애슬론, 장애인 크로스컨트리 스키가 개최되며, 강릉에서는 빙상 종목 전 경기가 진행되며, 정선에서는 장애인 알파인 스키와 장애인 스노보드가 개최될 예정이다.

출처 : 트래블바이크뉴스(http://www.travelnbike.com) 
이전글 NIZ GIRLSHIPHOP CLASS
다음글 NIZ X KAYAH COLLABO POP-UP -종료-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