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위너스 소식

[보도자료] 팝핀·왁킹·락킹…스트리트 댄스 최강자는?(종합)
작성자 : 관리자(test@test.com) 작성일 : 2022-11-20 조회수 : 1478
파일첨부 :
16일 오후 서울 서초구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열린 '2014 스트리트 올-라운드 챔피언십 퍼포먼스'에서 대학·일반부 퍼포먼스 경연 출전자들이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민영 뉴스통신사 뉴스1이 서울종합예술학교, 더케이서울호텔과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는 팝핀, 락킹, 왁킹, 힙합, 비보이, 걸스힙합 등 스트리트 댄스를 아우르며 중·고생 부문과 대학·일반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2014.2.16/뉴스1 © News1 양동욱 기자


16일 오후 서울 서초구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열린 '2014 스트리트 올-라운드 챔피언십 퍼포먼스'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민영 뉴스통신사 뉴스1이 서울종합예술학교, 더케이서울호텔과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는 팝핀, 락킹, 왁킹, 힙합, 비보이, 걸스힙합 등 스트리트 댄스를 아우르며 중·고생 부문과 대학·일반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이날 중·고등부 대상은 위드밀 베이비 팀이, 대학·일반부 1등은 왁킹 어세션 팀이 차지했다. 2014.2.16/뉴스1 © News1 양동욱 기자


민영 뉴스통신사 뉴스1과 서울종합예술학교, 더케이서울호텔이 공동주최한 종합 스트리트 댄스대회 '2014 스트리트 올라운드 챔피언십 퍼포먼스'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16일 오후 1시부터 밤 9시까지 서울 서초구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 대학·일반부 퍼포먼스 경연 우승의 영광은 왁킹팀 왁킹어새신에게 돌아갔다.


상금 200만원과 상장을 받게 된 왁킹어새신은 이수철(25)씨, 조민철(23)씨, 김성화(23)씨, 오수현(24·여)씨, 홍별희(22·여)씨 등 서울종합예술학교, 동서울대학교, 한국예술원 재학생 5명으로 구성된 팀이다.


이씨는 "두세달 정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왁킹이라는 장르를 세계적으로 좀더 알리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팀원 중 한명이 다리를 다쳐서 못나오게 됐다. 함께했으면 더 기쁨을 누렸을 텐데 아쉽다"고 말했다.


2, 3위는 락킹팀이 휩쓸었다. 2위와 3위는 각각 락키스테이션과 롤링핸즈가, 스페셜 퍼포먼스상은 힙합팀 나인티티스가 차지했다.


중·고생부 대상은 위드빌베이비에게 돌아갔다. 이들에게는 상금 50만원과 상장을 비롯해 참가자 각각에게 총 3200만원 상당의 서울종합예술학교 8학기 장학금이 주어졌다.


팝핀, 락킹, 왁킹, 힙합, 비보이, 걸스힙합 등 스트리트 댄스를 아우른 이번 대회는 한국 최초로 열리는 스트리트 댄스 퍼포먼스 대회다. 일대일로 맞붙는 형식이 아니라 2~10명이 팀을 꾸려 펼치는 단체전으로 진행됐다.


대회는 중·고생 부문과 대학·일반 부문으로 나눠 열렸다. 중·고생부에는 총 30팀이, 대학·일반부에는 총 35팀이 지원했다. 총 65팀은 각각 3분 동안 기량을 뽐냈다.


16일 오후 서울 서초구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열린 '2014 스트리트 올-라운드 챔피언십 퍼포먼스'에서 심사위원을 맡은 위글스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민영 뉴스통신사 뉴스1이 서울종합예술학교, 더케이서울호텔과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는 팝핀, 락킹, 왁킹, 힙합, 비보이, 걸스힙합 등 스트리트 댄스를 아우르며 중·고생 부문과 대학·일반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2014.2.16/뉴스1 © News1 양동욱 기자


심사위원으로는 팝핀팀 일렉트릭부갈루스의 위글스, 힙합팀 엘리트포스의 헨리 링크, '2011 레드불 BC 원 파이널' 우승자 비보이 타이스케 등 세계적 춤꾼들이 가세했다. 이 밖에도 서울종합예술학교 교수들인 박성진, 고준영, 곽동규, 고준영, 신민정, 김보람 등이 참여했다.


행사 사회는 스트리트 댄스 대회 MC인 우정훈과 서울대 출신 비보이로 유명한 방송인 박재민이 맡았다. 여자 팝핀팀 스위트부기, 락킹팀 립스티컬펑크, 팝핀팀 위너스크루, 힙합팀 크로스오버, 타이스케의 비보이팀 TG브레이커스, 위글스, 헨리 링크 등이 축하공연을 펼쳤다.


다음은 자세한 수상 내역.


▲대학·일반 부문 1위=왁킹어새신

▲대학·일반 부문 2위=락키스테이션

▲대학·일반 부문 3위=롤링핸즈

▲대학·일반 부문 스페셜 퍼포먼스상=나인티티스

▲중·고생 부문 대상=위드빌베이비

▲중·고생 부문 금상=스트라이크브라더스

▲중·고생 부문 은상=멘오브액션

▲중·고생 부문 동상=비니위니

▲중·고생 부문 스페셜 퍼포먼스상=춤서리1, 락킹삼매경, 귀요미브라더스



출처 / (서울=뉴스1) 유기림 기자 / 2014년 


이전글 [아무튼, 주말] 유튜브 29억뷰… 나, K팝 댄싱퀸
다음글 변우식 화가 5번째 개인전… 오늘부터 20일까지 서울 갤러리 이즈
  리스트